본문 바로가기
경제

기아차가 애플카 만든다? 정말일까?

by what if 2021. 1. 19.
728x90
반응형
 

[단독]'애플카' 기아가 맡기로 가닥..美조지아공장 협력 거점

애플로부터 전기차 관련 협력을 제안받은 현대차(005380)그룹이 내부적으로 기아(기아차(000270))가 이 사업을 담당하는 것으로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가 이 사업을 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되

www.edaily.co.kr

기아자동차가 애플카를 만들 거라는 단독 뉴스가 이데일리를 통해서 전해졌고, 기아차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폭등을 했다고 한다. 만약 이 정보의 진위가 내일 오전 장 전에 밝혀지지 않는다면 엄청난 매수세가 있을 것 같다. 

 

과연 사실일까?

 

관련해서 외국 기사들을 찾아보니 모두 한국 신문보도를 인용하고 있다. 특별히 이데일리가 처음으로 보도했다고 외국 기사들이 언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국 언론과 애플 측에서 확인한 바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기사들의 전반적인 플로우를 보면 "썰"인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실제라기 보다는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도구로 느껴진다. 만약 이 기사에 많은 사람들이 흥분한다면 내일 아침 기아차 주가는 볼만 할 것 같다. 

 

나는 내일 가아차를 매수할까? 아니. 나는 그럴 생각이 없다. 

 

기아차 주가는 지난 3월과 비교했을 때 4배 올랐다. 엄청나게 상승을 했다. 나는 이런 구간에서는 투자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미 너무 오른 주식에서 더 먹겠다고 덤비는 것은 매우 위험한 투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내일 아침 기아차 매수를 해서 더 먹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내 원칙에 맞지 않기 때문에 나는 덤비지 않으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