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인플레이션 대비, 금ETF 투자 두 달 몸빵 체험기

by what if 2020. 7. 27.
728x90
반응형

전 세계 중앙은행이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돈을 풀고 있다. 여기저기서 인플레이션이 올러라고 걱정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 하면 떠오르는 자산이 금이다. 그래서 나도 금 투자를 해보기로 했다. 

 

아래 캡쳐가 지난 두 달 정도 금 ETF를 투자한 수익률 현황이다. 2020년 7월 26일 현재 상황이다. 11.89%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금 투자 방법은 ETF로 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다. 금 현물 거래는 거래세가 있고, 과정도 복잡하기 때문이다. 미국 시장에 상장된 금 ETF 중 iShares 브랜드를 가진 IAU에 투자했다.

V자로 표시했던 지점에서 샀던 것으로 기억한다. 4월 말쯤이었고, 매수 단가는 16.2달러 정도 됐다. 당시에도 높은 가격이었기 때문에 부담이 되긴 했지만 전 세계 중앙은행의 엄청난 화폐 공급으로 인해 앞으로 장기적으로 화폐 가치가 하락할 거라고 예상이 되었기 때문에 4월 말 시점 높은 가격에서 매수를 감했다. 매수 직후 몇 주 동안 위아래로 횡보하다가 6월 중순부터 상승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현재 수익률이 11% 정도가 되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깔고 앉아있으려고 한다. 국제금 가격으로는 1,700달러에서 매수했고, 현재 1,900달러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도 포스팅을 통해서 금 ETF 투자 몸빵 체험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