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수제 맥주 만들기 서평

by what if 2021. 2. 1.
728x90
반응형
 

집에서 수제 맥주 만들기

강한 몰트의 맛, 황홀한 홉의 향, 그리고 다양한 빛깔까지!강렬한 유혹의 수제 맥주를 이제 집에서 만들어 마시자!수제 맥주 양조 과정 & 나만의 맥주를 만들기 위한 42개의 레시피!전 세계적으로

book.naver.com

맥주를 가끔 마신다. 어렸을 때 외국에서 수제 맥주를 마셔보곤 매우 놀랐던 기억이 난다. 그 맛이 국내에서 마셨던 기성 맥주와 너무 달랐기 때문이다. 외국 수제 맥주펍에 가면 맛도 도수도 다양한 맥주를 골라마실 수 있어서 좋았다.

 

몇 년 전부터 국내에도 수제 맥주펍이 많이 생겼다. 그래서 다양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고, 수제 맥주가 캔으로 제작되어 편의점에서도 마실 수 있게 되었다. 맥주 문화가 많이 발전한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한다. 

 

시골에 살다보니 이것저것 스스로 하는 일이 많다. 이번에는 맥주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맥주를 만드는 방법을 어떻게 배울지 고민하면서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다. 수많은 정보가 있는데, 뭔가 다 정리가 되어있지 않았다. 맥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다 보니 너무 산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책으로 보는 게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는 제롬 마르티네스라는 사람이다. 이 사람 역시 직접 맥주 양조장을 운영했던 사람이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맥주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책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최고의 장점은 설명이 매우 심플하고 명료하다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맥주 레시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독자로서, 또한 앞으로 수제 맥주를 스스로 만들 사람으로서 좋은 목록을 손에 넣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간단한 설명답게 책이 겨우 112쪽 밖에 되지 않는다. 독서를 한다는 생각보다는 레시피북을 보고 맥주를 직접 만든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설명서이다.

 

앞으로 이 책에 나와있는 다양한 맥주를 만들어볼 생각을 하니 벌써 마음이 즐겁다.

728x90
반응형

댓글